HONDA

Recall Service 혼다 자동차는 고객님의 공감과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FAQ

자주묻는 질문

혼다 리콜 서비스 신청에 대해 자주 질문하시는 사항들을 모아 두었습니다.
자주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해 하시는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경제적 보상의 대상은?
A 자동차등록원부 상 2017년형 CR-V 4WD (EX-L, Touring) 차량의 소유자로 등록되어 있는 고객이 대상이다.
Q경제적 보상 대상 대수는?
A 2017년 2월 21일부터 2017년 10월 11일까지 생산된 2,299대가 대상이다.
Q경제적 보상 배경은?
A 국토교통부가 시행한 2017년 자기인증적합조사 중 연료소비효율 시험 결과,
시가지모드에서 허용 오차 대비 1.8% 높게 나와 자동차안전기준 부적합 판정을 받았기 때문이다.
Q경제적 보상 대상 확인 방법은?
A ①국토교통부로부터 리콜 통지문을 받았거나,
②국토교통부 자동차 리콜센터에서 자동차등록번호 입력 후 리콜대상 확인
③혼다코리아의 연비 보상 신청 사이트에서 해당 자동차의 차대번호 입력 후 리콜 대상 확인
Q경제적 보상 발표 이후 중고차를 구입했는데 보상금 지급 대상인가?
A 경제적보상 개시일인 2018년 11월 27일을 기준으로 산정되었음으로 대상에서 제외된다.
Q경제적 보상 금액은?
A 경제적 보상금액은 고객이 운행하면서 발생하는 유류비 손실액과 소정의 고객위로금으로 산정된다.
최대 830,000원이 지급되며, 차량 매각, 중고차 구매 등의 경우는 차량 소유 기간에 따라 일할 계산되어 지급된다.
Q경제적 보상 금액 산정 근거는?
A 과거 타사의 동일 발생 건에 대한 사례를 참고하여 연간운행거리 20,000km, 5년 보유 기준으로 산정했다.
Q연료비 기준은?
A 2017년형 CR-V가 최초 등록된 2017년 4월 25일부터 부적합 인지 일자인 2018년 10월 29일까지 중
한국 석유공사 (www.opinet.co.kr)가 발표한 전국 주유소 보통 휘발유 가격 중 최고 가격인 1,689.86원
(2018년 10월 29일)을 기준으로 책정하였다.
Q고객위로금이란?
A 유류비 손실액과는 별도로 연비 기준 부적합으로 인해 발생한 소비자 불편과 자동차등록증 재발급에 따른 부대비용 등을 보상하기 위한 금액이다.
Q내가 받는 보상금은 얼마인가?
A (1) 신차 구매 후 보유하고 있는 고객
830,000원 지급
(2) 신차 구매 후 매각한 고객
신차 등록일부터 매각한 시점까지의 보유일을 일할 계산하여 지급
(3) 중고차 구매 후 보유하고 있는 고객
최대 보상금액에서 전차주들의 보유기간을 일할 계산한 금액을 제하여 지급
(4) 중고차 구매 후 매각한 고객
중고차 등록일부터 매각한 시점까지의 보유일을 일할 계산하여 지급

일할 계산 금액 기준: 454원/일
Q리스, 렌트 차량의 보상금 지급은?
A 리스/렌트 차량의 경우 실차량 사용자에게 보상금이 지급되어야 하나, 현실적으로 파악하기 어려워 해당 리스/렌트 업체에 보상금이 지급된 후, 사용자에게 지급되게 된다.
Q보상 신청 방법은?
A 리콜고객통지문에 안내가 되었 듯이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1) 온라인 신청
혼다코리아의 경제적 보상 신청 사이트 (recall.hondakorea.co.kr)에서 전자 공인 인증을 거쳐 진행하며, 구비 서류는 전자 문서로 첨부하게 된다.
(2-1) 우편 접수
혼다코리아 경제적 보상 신청 사이트 (recall.hondakorea.co.kr) 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구비 서류와 함께 우편 접수하게 된다.
관련 서류 확인 후, 신청한 계좌번호로 송금된다.
(2-2) 딜러사 접수
혼다코리아 경제적 보상 신청 사이트 (recall.hondakorea.co.kr) 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구비 서류와 함께 가까운 딜러에 방문하여 접수하게 된다.
Q보상 신청 기간은?
A 2018년 11월 27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Q신청구비서류는?
A
개인
(본인)
①연비 보상 신청서
②자동차등록원부(갑부) ※11월 27일 이후 발급 서류만 인정
③본인 신분증 사본
④본인 명의 통장 사본 (보상금 지급용)
※온라인 개설 계좌의 경우 ‘계좌개설확인서’ 대체 가능
⑤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개인
(대리인)
①연비 보상 신청서
②위임장(대리인)
③자동차등록원부(갑부) ※11월 27일 이후 발급 서류만 인정
④차량 명의자 신분증 사본
⑤차량 명의자 통장 사본 (보상금 지급용)
※온라인 개설 계좌의 경우 ‘계좌개설확인서’ 대체 가능
⑥대리인 신분증 사본
⑦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신청자용, 대리인용)
개인
(공동명의)
①연비 보상 신청서
②위임장(공동명의)
③자동차등록원부(갑부) ※11월 27일 이후 발급 서류만 인정
④본인 신분증 사본
⑤본인 명의 통장 사본 (보상금 지급용)
※온라인 개설 계좌의 경우 ‘계좌개설확인서’ 대체 가능
⑥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기업
(대표&사내이사)
①연비 보상 신청서
②자동차등록원부(갑부) ※11월 27일 이후 발급 서류만 인정
③사업자등록증 사본
④신청인 본인 신분증 사본
⑤법인 명의 통장 사본 (보상금 지급용)
⑥사내이사의 경우 증빙서류
(재직증명서 또는 법인 등기)
⑦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기업
(대리인)
①연비 보상 신청서
②위임장 (인감날인)
③자동차등록원부(갑부) ※11월 27일 이후 발급 서류만 인정
④사업자등록증 사본
⑤신청인 본인 신분증 사본
⑥신청인 재직 증명서
⑦법인 명의 통장 사본
⑧인감증명서 (위임장 법인 인감 날인 시)
또는 사용인감계 및 인감증명서 (위임장 사용인감 날인 시)
⑨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Q자동차등록원부(갑부)는 왜 필요한가?
A 실제 차량의 보유 기간을 확인하기 위한 서류로 보상금 산출을 위해 필요하다.
Q자동차등록원부(갑부)는 어디서 발급받을 수 있는가?
A 해당 서류는 전국 시/군/구청의 자동차 등록 민원실, 해당지역 주민센터 및 인터넷 민원 서류 발급 사이트 (http://www.minhon.go.kr),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http://www.ecar.go.kr) 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Q카카오뱅크를 사용 중인데 통장 사본 제출이 불가능한데?
A 온라인 개설 계좌의 경우, ‘계좌개설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
Q보상 처리 진행 상황은 어떻게 확인하는가?
A 온라인 신청 시 부여 받은 접수 번호, 오프라인 신청 시 문자 메시지로 안내된 접수 번호로 혼다코라아의 경제적 보상 신청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Q보상금은 신청 후 받기까지 얼마나 걸리나?
A 구비 서류에 문제 없음이 확인된 후 3주 이내에 신청한 계좌번호로 송금된다.
Q(개인_공동소유)
공동소유인 경우, 따로 신청해야하나?
A 보상 관련 일체 행위 및 지급에 대해 위임장을 작성하여, 수임인(신청인)이 일괄 신청한다.
보상금은 신청인에게 일괄 지급되며, 지분율에 따라 내부적으로 정산을 해야 한다.
Q(기업)
CR-V 4WD를 여러 대 소유하고 있는데, 차량마다 구비서류를 모두 첨부해야 하는가?
A 차량별 인비 보상 신청서는 제출해야하지만, 기타 구비서류의 중복 제출은 필요 없다.
Q오프라인 접수 시 우편 주소는?
A 06181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98길 8 11층(대치동, KT&G 대치타워)
혼다코리아주식회사 경제적보상 TFT
Q접수번호 확인방법은?(온라인 신청만 해당)
A 접수번호는 온라인 신청 후 약 15분이 지나면 신청자의 휴대폰으로 발송됩니다.
Q연비보상 관련 추가 문의처는?
A 혼다고객센터 080-360-0505
혼다코리아 경제적보상 TFT 02-3416-3470
Q자기인증적합조사란?
A 자동차 제작, 조립, 수입자가 기준 충족 여부를 인증(자기인증)하여 판매한 자동차가 실제로 안전 기준을 충족했는지 여부를 정부 기관이 일제히 조사하는 것으로 기준 부적합 확인 시 과징금 부과와 더불어 이를 시정(리콜) 조치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는 자동차의 안전도에 대한 정보를 널리 알리고, 자동차제작자에는 안전한 자동차를 제작하도록 하는 자동차 사후 관리 제도